환경 규제로 인해 선박에서는 전류고정날개(PSS)가 널리 사용되며, 이는 프로펠러 앞에 배치되어 회전 운동 에너지를 회수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다. 이 연구에서는 2,500TEU 친환경 LNG 연료공급 컨테이너선에 비대칭 PSS 시스템을 적용하고, 포텐셜 기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스테이터 날개의 위치 최적화를 목적으로 한다. 또한, 파라메트릭 연구를 통해 최적 피치각과 날개 간격을 평가하고, STAR-CCM+를 사용하여 최종 설계의 효율성을 검증하였으며 삼성 예인수조와 대형 캐비테이션 터널도 활용하여 PSS의 성능 향상을 검증하였다. 최적화 결과 날개 위치 최적화는 큰 효율 향상 증가를 보이지는 않지만, 프로펠러로의 유입 개선으로 캐비테이션 및 압력 변동 문제를 해결에 도움을 주었다.